2010년에 작업해놓은 일러스트습작
혼드릴 로봇.
1.스캔원본. 연습장에 그려진 여러 모델 중 하나를 선택했다.
|
2.라인 정리 및 디테일한 디자인을 해준다..
라고는 썼는데
썩 디테일한 디자인을 진행한 것 같지는 않다..
|
3. 빛 속성 설정.
|
3. 분위기 작업
광원이 설정되면 전반적인 분위기작업을 시작한다.
|
5. 컬러링 및 디테일 작업
메인 캐릭터의 디테일한 부분을 표현하고
배경을 그려주고
먼지, 연기 등의 효과를 넣어준다.
|
사실 이 작품은 실제 사이즈보다 크게 작업하고 주변을 잘라낸 작품이다.
1. 실제 작업한 캔버스 사이즈 전체 모습.
아래에 광원의 속성을 살짝 그려놓아
작업 중간중간 참고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
2. 잘라낼 부분을 가이드로 정하고 새 레이어를 만들어 주변을 검정색으로 채워준다.
현재는 뒷
부분이 보여
지도록 불투명도를 낮춘 상태.
|
3. 실제 작업 이미지에서 잘라
낼 부분을 검정색으로 가린 상태
|
구도에서의 시선의 흐름따위는 전혀 모르던 상태에서 그렸던 작품.
황금비나 배치 등도 전혀 모르고 신경쓰지 않았던 작품.
그러나 열심히 그렸던 작업이었다.
드릴 디자인을 스캔원본의 큼직큼직한 형태에서 촘촘한 형태로 바꾼것과
중간 작업과정이 남아있는 파일을 지운게 많이 아쉬움으로 남는 작업물이다.
대부분의 작업들은 작업과정을 다른이름의 파일로 남기거나 레이어 상태로 남겨놓고 보는 즐거움이 있었는데 가끔씩 그 작업단계의 파일들을 지워버리곤 한다. 이 작품도 그 과정이 사라진 작품이다.
작업 진행 과정샷
|
댓글 없음 :
댓글 쓰기